수성대 메디뷰티 선도센터, 최고등급 ‘우수훈련 인정기관’ 선정

수성대 메디뷰티선도센터  학생들이 뷰티콘테스트에서 실력을 발휘하고 있다.

수성대 메디뷰티선도센터 학생들이 뷰티콘테스트에서 실력을 발휘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구대선 기자] 수성대학교 메디뷰티선도센터(MBLC)가 고용노동부의 직업 능력심사평가원이 실시한 ‘2022년 훈련기관인증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훈련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메가뷰티선도센터는 2023년부터 2027년까지 5년간 고용노동부의 각종 직업훈련 사업을 수행할 수 있게 됐다.

고용노동부의 훈련기관 인증평가는 훈련기관의 건전성, 역량 및 훈련과정, 성과 적정성 등을 평가해 직업능력 개발, 훈련기관 및 훈련과정을 인증평가에 따른 훈련 등급을 부여한다. 최종 평가 점수에 따라 5년, 3년, 1년 등 인증 등급이 부여된다.


수성대 메디뷰티선도센터는 지난 2년 동안 ‘뷰티크리에이터 과정’, ‘미용사(피부) 자격증+뷰티 크리에이터 과정’, ‘뷰티 유튜브+스킨케어 자격증 과정’, ‘재직자 과정’ 등 10여개 과정 운영을 통해 400여명의 교육생을 국비 사업으로 양성했다.


특히 메디뷰티선도센터에서 전국 최초 뷰티 크리에이트 융합 미용 자격증 과정 개설 및 실무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자격증 지도에 특화된 강사진, 체계적인 커리큘럼, 개인별 맞춤 지도 및 상담, 우수한 교육환경 등 훈련기관에 최적화된 기반을 갖춘 것으로 평가된다.

이계희 수성대 평생교육직업처장은 “우리 센터는 수강생의 취업 역량을 향상하는 맞춤식 교육을 강화해 성과를 낸 우수 훈련기관으로 교육생에게 양질의 교육 시스템 제공과 지역사회 발전, 인재 양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구대선 기자 k586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