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몬스, '한국품질만족지수' 가정용가구 부문 11년 연속 1위

에몬스가 한국품질만족지수에서 11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사진제공=에몬스]

에몬스가 한국품질만족지수에서 11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사진제공=에몬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종화 기자] ‘요즘감성, 요즘공간’ 에몬스가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2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가정용가구 부문에서 11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는 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와 제품(서비스)의 특성을 반영해 공동으로 개발한 품질측정 모델이다. 해당 기업의 제품을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해당 제품 전문가를 대상으로 고객 만족도와 품질 우수성을 소비자와 전문가로부터 평가받는 국내 최고 권위의 품질만족도 종합지표다.

올해로 18년째를 맞이하는 이 지수는 총 108개 부문을 대상으로 357개 기업의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 7만1400명을 대상으로 성능, 신뢰성, 내구성, 사용성, 안전성, 접근성을 평가하는 '사용품질'과 이미지, 인지성, 신규성을 평가하는 '감성품질'을 함께 평가했다. 에몬스는 가정용가구 부문 최고 점수를 획득해 지난해에 이어 11년 연속 1위 기업에 선정됐다.


에몬스는 2018년에는 프리미엄 브랜드 '에르디앙스(ERDIANCE)' 브랜드를 공식 런칭하며 고품질 친환경 제품을 앞세워 브랜드 이미지를 키웠고, 전제품 E0 등급의 친환경 자재만을 사용해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 잡아 가고 있다.


에몬스 관계자는 "한국품질만족지수 11년 연속 1위 선정은 업계 최고의 고품질 상품을 고객 관점에서 제공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제품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통한 고객만족과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종화 기자 just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