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최유리 기자] 엔씨소프트 는 2022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앞두고 채용설명회?직무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신입 공채 라이브 채용설명회는 내달 5일 오후 7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열린다. 엔씨(NC) 공식 유튜브를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으며 사전신청자 중 선발을 통해 엔씨 판교 R&D센터 사옥에서 오프라인 현장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설명회에서는 채용 담당자가 등장해 직접 회사와 채용 과정에 대해 설명해주고 입사 시 도움이 되는 조언을 제공한다. 직무별 담당자는 부서별 협업 과정을 소개하고 지원자들의 질문에 답하는 질의응답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참여 인원에게는 설명회 전 엔씨 사옥 투어 및 채용 담당자와 질의응답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메타버스 직무설명회는 내달 7일 엔씨 신규 메타버스(확장가상세계) 플랫폼 ‘미니버스(miniverse)’를 통해 진행된다. 미니버스는 직무 설명회를 통해 최초 공개된다. 3D 공간을 기반으로 아바타를 통해 다양한 온라인 모임을 즐길 수 있는 유저 창작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엔씨는 미니버스를 통해 1:1 직무 상담 방식을 벗어나 더 많은 지원자가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했다. 설명회는 직무 담당자가 정보를 전달하는 ‘직무 소개 세션’과 궁금증을 해소하는 ‘실시간 질의응답 세션’으로 구성됐다. 지원자는 캠핑 컨셉으로 구현된 미니버스 설명회장에서 ▲엔씨 사옥 투어 ▲채용 홍보 영상 시청 ▲채용 상담 ▲보물 찾기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