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에 온라인 쇼핑 늘었다

티몬 고객 787명 설문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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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고물가에 온라인 쇼핑이 급증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티몬은 지난달 25일부터 열흘 간 고객 787명을 대상으로 물가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5일 공개했다.


조사 결과 응답자 95%가 1년 전보다 물가가 '많이 올랐다'고 답했으며, 2명 중 1명은 '티몬 등 온라인 쇼핑'을 이용하는 빈도가 크게 늘었다고 했다.

소비자들이 물가 상승을 가장 크게 체감하는 시기는 생필품을 구매할 때로 조사됐다. 응답자의 94%가 일상생활에서 '식·생활용품 구매할 때' 물가 상승이 느껴진다고 말했으며 전년 대비 물가 변화가 크다고 생각하는 항목을 묻는 질문에도 식비가 85%로 가장 많았다.


'알뜰소비' 경향도 커졌다. 쇼핑할 때 중점적으로 고려하는 요소로 가격(36%)을 가장 많이 꼽았고, 65%의 응답자가 물가가 오르면서 '유통기한 임박·리퍼·중고 제품에 관심이 많아졌다'고 답했다.


이에 티몬의 기획관 '알뜰쇼핑'의 7월 매출은 4월과 비교해 8배 가량 상승했다. 특히 식품 부문은 20배, 가전·디지털 상품군은 27배 매출이 급증했다. '티몬균일가' 매장은 같은 기간 매출이 8배 증가했고 매일 오전 10시부터 10분 동안 할인 판매하는 '10분어택' 매출도 3배 이상 오르는 등 실속형 소비가 두드러졌다.

전구경 티몬 상품·운영본부장은 "치솟는 물가에 더위, 장마까지 맞물리다 보니 간편하게 알뜰쇼핑을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소비에 몰리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짠테크 트렌드에 맞춰 상품 다각화와 콘텐츠 강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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