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SSG닷컴은 2019년 법인 출범 이후 올해 상반기 기준 입점 파트너사가 3배 늘었다고 3일 밝혔다. 전체 파트너사들의 총 거래액은 100% 증가했고, 연 매출 30억 이하 중소기업 비중이 절반을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은 입점 파트너사에게 온라인 판매 노하우를 적극 전달하고 트렌드를 반영한 전략 상품을 함께 개발하는 등 협력 사례를 늘리고 있다. 매년 반기당 1회 중소 파트너사를 위한 대형 프로모션을 개최하고 판로 확대를 위한 크라우드 펀딩 우르르 서비스를 제안하는 등 다각적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가장 성장폭이 높은 파트너사 유형은 과일, 정육, 채소 등 신선식품을 판매하는 곳이었다. 올해 상반기 기준 2019년 대비 입점 파트너사는 40% 늘었고, 전체 거래액은 120% 증가했다. 메인 화면에 상품 노출을 확대하고 랜더쓱데이, 스마일클럽 전용딜 등 대형 프로모션 진행 시 파트너사 상품을 적극 반영한 것이 주효했다.
SSG닷컴은 우수 농특산물 판매처인 지방자치단체 파트너사와 협력을 강화해 상품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경상북도 온라인몰 사이소, 강원도 온라인몰 강원더몰과 제휴를 통해 고품질 지역 농특산물을 선보였고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경북세일페스타 등 지자체에서 진행하는 농산물 소비 촉진 행사에도 적극 참여했다.
SSG닷컴 관계자는 “쓱닷컴 성장 옆에는 우수한 상품을 판매하고 온라인 판매 전략을 함께 고민한 파트너사의 큰 도움이 있었다”며 “신규 파트너사와 유망 중소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상품군을 다변화하고 성장 과실을 나누며 동반성장 생태계 구축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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