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기자] 경북 안동시는 오는 8월 3일부터 9월 1일까지 안동 관광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지역사업체의 관광 활성화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현장의 다양한 아이디어 제안을 통해 민간 관광조직을 육성하고자 마련됐다.
참여 자격은 안동시 소재 관광 관련 사업체로 ▲관광특화콘텐츠 발굴 ▲관광상품개발 ▲축제 행사 ▲저탄소·친환경 관광사업 ▲기타 지역관광과 관련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으면 가능하다.
접수된 신청서의 창의성·실행 가능성·지역기여도·지속성을 기준으로 심사 후 최종 5개를 선정해, 각 300만원의 사업화 지원금을 지급하고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사업자는 참가신청서 등을 작성해 접수 기간 내에 사회적경제 허브센터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경진대회 관련 서류와 상세내용은 사회적경제 허브센터 홈페이지-커뮤니티-공지사항과 안동시 홈페이지 관계기관 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로 새로운 관광콘텐츠를 개발해 관광객 유치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관광사업체 역량 강화를 통한 지역관광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