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산업 인재 육성 … 동의과학대학교, HDC스포츠와 산학협력 체결

동의과학대학교, HDC스포츠와 산학협력 체결.

동의과학대학교, HDC스포츠와 산학협력 체결.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동의과학대학교가 지난 26일 대학 본관에서 부산아이파크 축구단을 운영하는 HDC 스포츠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동의과학대 김영도 총장, 이화석 산학협력단장, 송민영 DIT스포츠재활센터장, HDC 김병석 대표이사, 김경준 팀장 등 두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은 지역사회에서의 프로축구 저변확대와 스포츠 산업 인재 육성을 위해 마련된 것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스포츠 산업 발전과 지역사회 공헌 ▲재활과 트레이닝 분야 우수 인재 양성 ▲전공 교육과정 공동 개발과 교육 운영 ▲시설과 기자재 상호 이용 등이다.


동의과학대는 학교 기업인 DIT스포츠재활센터와 연계해 부산아이파크 축구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해 부상 예방 등 종합적인 재활 서비스를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HDC스포츠는 스포츠 산업 인재 육성을 위해 동의과학대 재학생에게 현장 체험 학습 등 다양한 산학협력 기회를 제공한다.


김영도 총장은 “축구는 특성상 부상 위험이 큰 스포츠이기에 선수들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산업체 맞춤형 교육으로 스포츠 분야 인재 육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HDC 스포츠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재활센터는 전국에서 유일한 스포츠 재활 분야 학교 기업이다. 현재 초·중·고등학교, 사회인 선수 팀 등 아마추어 선수들을 대상으로 스포츠 손상 예방 프로그램과 지역주민의 건강 관리를 위한 근골격계질환 예방 프로그램 등을 시행하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