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 물가 상승에…롯데마트, 저렴한 못난이 과일 ‘인기’

상생 과일 매출 180% 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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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최근 장바구니 물가상승으로 저렴한 상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일명 ‘못난이 과일’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7일 롯데마트는 현재 참외, 자두, 사과 등 10여가지 품목을 상생 과일 시리즈로 선보이고 있으며,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상생 과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0% 이상 증가했다. 해당 상품은 시세보다 최대 30% 저렴하다.

일반적으로 롯데마트에서 운영하는 참외는 검품 시 특 상품이 기준이지만 통상 6월 초에 껍질에 일부 흠이 있거나 원형의 형태가 아닌 상 상품의 비율이 상승하는 바 해당 상품들을 매입해 상생 참외 상품으로 운영 중이다.


상생 블루베리와 상생 자두는 지금까지 대형마트에서 유통하지 않았던 사이즈를 취급한다는 틀을 깬 역발상에서 시작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블루베리는 작황부진으로 인해 한 알당 14mm 이하의 상품 비중이 늘어나 유통사 납품 기준에 미달되는 상품 처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었다. 이에 한국블루베리연합회와 수차례 미팅을 진행한 끝에 사이즈는 작지만 용량은 늘린 500g 팩 상품을 기획하게 됐다. 자두 역시 올해 알이 작은 과육이 늘어났는데 일반 상품 대비 25% 정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향후에도 물가안정과 농가 상생을 위해 작황에 따라 B+급 농산물 판매를 지속 운영 예정이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물가 상승 상황 속에서도 대형마트의 틀을 깬 상생 과일을 선보이며 시장 비수요 물동량 소화를 통한 농가 상생과 함께 소비자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농가에는 도움을 주고, 고객들에게는 신선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상생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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