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지상최대공모전’ 대상에 '블랙 프라이데이'·'미워할 거야'

‘네이버웹툰 지상최대공모전’ 대상에 '블랙 프라이데이'·'미워할 거야'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서믿음 기자] ‘2022 네이버웹툰 지상최대공모전’(이하2022 지상최대공모전) 웹툰 부문 1기 대상작에 브라운베어 작가의 ‘블랙 프라이데이’와 만보 작가의 ‘미워할 거야’가 선정됐다.


‘블랙 프라이데이’는 인간들이 고통 받는 모습을 보며 재미를 느끼는 슈퍼히어로 ‘프라이데이’ 앞에 어느 날 운명의 소년 ‘백도화’가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액션 판타지물로 매력 있는 안티히어로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내세워 수준 높은 작화와 연출을 선보인다.

‘미워할 거야’는 학창 시절 왕따를 당했던 주인공이 본인에게 가장 큰 상처를 줬던 첫사랑을 대학교에서 재회하면서 벌어지는 캠퍼스 로맨스물이다. 귀엽고 깔끔한 작화와 함께 가슴 설레는 삼각관계 로맨스를 잘 표현했다는 심사평을 받았다.


최우수상은 ‘쇼윈도 탈출’(글 뽀삐/그림천수희), ‘이세계 탈출’(글/그림 김준형), ‘ORSM 클럽’(글/그림 힙합신선)이 각각 수상했다. 이외에 우수상(5편)과 장려상(10편) 등 총 20편의 웹툰이 1기 수상작으로 선발됐다.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자 모두 신인 작가다.


‘2022 지상최대공모전’ 웹툰 부문은 총 2기로 나눠 공모한다. 기수별로 ▲대상(각 5000만원, 2편) ▲최우수상(각 30000만원, 3편) ▲우수상(각 1000만원, 5편) ▲장려상(각 500만원, 10편)을 선정한다. 수상작은 상금과 함께 네이버웹툰 정식 연재 및 매니지먼트 기회가 얻는다.

‘2022 지상최대공모전’ 웹툰 부문 2기 접수는 오는 9월 5일부터 9월12일까지 진행한다. 자세한 모집 요강은 네이버웹툰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믿음 기자 fait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