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디캐스트 운영 '산타', 올 상반기 매출 178%↑…"최대 실적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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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온·오프라인 교육 OS플랫폼 '디디캐스트'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산타'는 상반기 누적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78.3% 성장했다고 24일 밝혔다.


산타 측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온·오프라인 교육을 연계해 진행하려는 기업이나 교육 기관이 늘어나면서 이를 공략한 통합 교육 플랫폼 전략이 성장에 큰 기여를 했다"고 분석했다. 기업 및 교육기관의 디디캐스트 계약 건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4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산타의 서비스 총괄을 맡고 있는 임석영 부사장은 "강의 개설수는 지난해보다 183% 늘고, 누적 클래스는 3만2000개를 돌파하면서 현재 하반기 계약 진행 중인 교육기관의 수요까지 감안하면 올해 최대 실적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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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표준협회는 코로나로 인해 폐업 또는 휴업을 했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사업 정상화를 위한 교육을 디디캐스트 플랫폼을 활용해 서울, 경기, 대전, 부산 4개 권역 총 800여명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신입 직원 대상 스킬업 교육, 경영진을 위한 조직 경영·오퍼레이션 교육을 60여개 스타트업에 진행하고 있다.


이 외에도 한국암웨이, 에이스침대, DB CNS, 경남교육청, 한국피해자지원협회와 같은 전국 단위 조직을 갖춘 회사에서 영업·서비스 사원의 직무 및 CS교육을 디디캐스트로 진행하고 있다.


박기웅 산타 대표는 "진정한 온오프라인 교육OS플랫폼으로 성장하기 위해 디디쌤이라는 새로운 브랜드의 에듀테크 OS플랫폼을 준비하고 있다"며 "9월 초 오픈을 목표로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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