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킷스튜디오, BTS 슈가 홀로그램 제작사와 JV…650조 버추얼 휴먼 본격화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버킷스튜디오 와 메타버스 콘텐츠 전문 아트테크 기업 비브스튜디오스가 '버추얼 휴먼(가상인간) AI사업 및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신규사업을 위해 JV를 설립했다고 20일 밝혔다.


비브스튜디오스는 '2020 MAMA'에서 BTS 슈가를 홀로그램으로 제작해 BTS AR 콘서트를 선보였다. 세상을 먼저 떠난 가족을

가상현실에서 다시 구현한 MBC VR 휴먼 다큐멘터리 ‘너를만났다’, 하이브 BTS 오리지널 스토리 영상 협업, 20대 대선 개표방송 전직 대통령을 버추얼 휴먼으로 복원하기도 했다.

버킷스튜디오 는 블록체인 기반 비즈니스 개발에 필요한 역량을 집중하는 한편, 기존에 보유한 폭넓은 네트워크를 활용해 신사업

확장 및 기획 총괄을 담당한다. 비브스튜디오스는 AI 기반의 버추얼 휴먼, LED 버추얼프러덕션, VFX(시각특수효과)등 제작기술과 독보적인 크리에이티브를 기반으로 다양한 세계관과 결합된 신개념의 버추얼 휴먼 IP 개발 및 제작을 책임진다.


JV 설립과 함께 양사는 버추얼 휴먼 AI 시장 선점을 목표로 실제와 가까운 고도화된 비주얼의 리얼타임 아바타 및 환경을 제작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비타엔터테인먼트 소속의 버추얼 휴먼 캐릭터는 실시간 라이브 기술에 성공했다. 버추얼AI시장에 주도권을 확보하고 영화와 드라마, 광고, 라이브공연, 음반 발매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게 할 계획이다.


버킷스튜디오 강지연 대표는 "전문 지식과 기술 정보 교류로 이번 비타엔터테인먼트를 설립했다"며 "앞으로도 비브스튜디오스와 같은 각 분야의 최고 기업들과 지속적인 협업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비브스튜디오스 김세규 대표는 "비브스튜디오스의 AI기반 버추얼 휴먼 제작 기술은 다년간 쌓아온 경험과 데이터베이스(DB)를 토대로 하이퍼 리얼리즘 세계관을 만드는데 가장 앞장서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 버킷스튜디오 와 함께 고부가 가치 사업의 중심인 버추얼 휴먼 AI 시장을 선도하는 비타엔터테인먼트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버킷스튜디오 관계사인 비덴트는 지난 3월 비브스튜디오스에 약 250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단행해 2대주주로 등극했다. 버킷스튜디오 와 비브스튜디오스 간 JV설립은 버킷스튜디오 의 관계사인 인바이오젠과 비덴트가 신사업을 확대하는 데 시너지가 클 것으로 기대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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