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e종목]"LG이노텍, 2분기, 3분기 실적 다 좋다"

KB증권 보고서

[클릭 e종목]"LG이노텍, 2분기, 3분기 실적 다 좋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민지 기자] KB증권은 LG이노텍 에 대해 24일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가 54만원을 유지했다.


디스플레이와 모듈 업체에 따르면 올해 9월 출시될 아이폰14 출하량은 지난해 아이폰13 대비 2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2분기 실적은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영업이익은 기존 추정치 대비 35% 상향한 2710억원으로 예상된다. 2분기가 LG이노텍 의 연중 최대 비수기임에도 2분기 기준 사상 최대 실적 달성이 전망되는 이유는 인플레이션 소비패턴 양극화에 따른 아이폰13의 초고가 모델 판매가 예상을 상회하고 있기 때문이다.


김동원 KB증권 연구원은 “ LG이노텍 대형 IT업체 중에서 유일하게 2분기 실적이 컨센서스를 크게 상회할 것”이라며 “인플레이션 확대 국면 속 초고가, 초저가 제품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어 LG이노텍 이 집중하는 아이폰 초고가(아이폰프로, 프로맥스) 모델 판매의 경우 호조세가 지속될 것”이라고 전했다.


LG이노텍 은 8월부터 아이폰14 부품 생산 본격화로 3분기부터 큰 폭의 실적 개선 추세가 예상된다. 아이폰 14 출하량이 지난해 아이폰13(1억대) 대비 20% 증가할 것으로 추정돼 하반기 LG이노텍 실적 개선 가능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김 연구원은 “ LG이노텍 카메라 모듈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아이폰 초고가 모델 출하 비중이 60% 이상이 될 것”이라며 “카메라 화소가 전작대비 4배 개선되며 20% 판가 상승이 예상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