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가 들어서는 지역이 잇따라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으면서, 일대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스타필드는 대규모 쇼핑몰과 문화·여가시설이 한데 모여있어 인근 거주민들의 선호도가 높다. 단순 쇼핑뿐 아니라 다양한 여가활동을 한꺼번에 누릴 수 있어 원스톱 라이프를 가능케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스타필드 인근 부동산 시장의 매매가 상승폭도 가파르게 나타나면서, 스타필드의 존재는 인근 부동산 시장을 주도한다고해도 과언이 아니게 됐다.
실제, 경기 하남시에서 2016년 9월에 정식 개장한 ‘스타필드 하남’의 주변 아파트가격도 껑충 뛰었다. 또한 2018년 12월 위례신도시에 문을 연 ‘스타필드 위례’ 일대도 마찬가지다.
이러한 가운데 파주 운정신도시에 ‘스타필드 빌리지’가 예정되면서 인근에 분양하는 주거단지가 수요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그 주인공은 영진종합건설이 경기 파주시 와동동 일원에 짓는 ‘레이크필드 운정 위버젠’이다. 지하 1층~지상 27층, 전용면적 83A/83B㎡ 총 164실 규모로 건립된다. 해당 단지는 '2022 고객사랑브랜드대상' 하이엔드 오피스텔 부분에서 대상을 수상해 화제를 모았다.
‘레이크필드 운정 위버젠’의 입주민들은 도보권에 스타필드 빌리지가 오픈하면서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전망이다. 스타필드 빌리지 내에는 가족단위 방문객이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는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전문 그로서리 스토어뿐만 아니라 아카데미, 교육과 놀이가 결합된 키즈 콘텐츠, 의료·뷰티·헬스케어 등의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한, 단지 인근에는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생활 인프라가 모두 들어서 있다. 이 단지는 운정신도시 중심 상업지구내에 위치해 있고 이 외에도 이마트, 홈플러스 등이 가깝다. 또한 고양지원파주시법원, 대한법률구조공단, 우체국, 운정보건지소 헬스케어센터등이 인접해 각종 공공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도 있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수도권 경의중앙선 운정역이 역세권에 위치해 있다. 또, 향후 GTX-A 노선(예정)이 연결되면 서울 삼성동과 20분대에 이동할 수 있으며, 3호선 연장(예정) 등 교통여건이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시공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내부 서비스도 눈길을 끈다. 영진종합건설은 시스템에어컨(지역냉방 펜코일 유니트) 5대, 3구 하이브리드 쿡탑, 식기세척기, 비스포크(냉장고, 냉동고, 김치냉장고, 변온고) 4대, 무선AP 등 빌트인 가전이 모두 무상으로 제공한다.
‘레이크필드 운정 위버젠’은 내 집 마련은 물론 투자 진입 장벽까지 낮은 편이다. 분양가의 10%인 계약금에서 3,500만원만 납부하면 잔여 계약금은 대출을 통해 마련할 수 있으며,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도 제공한다. 중도금 무이자 혜택은 통상 분양가의 60%인 중도금 대출 이자를 건설사 또는 시행사가 대신 부담해주는 혜택이다.
레이크필드 운정 위버젠’의 시공을 맡은 영진종합건설은 2002년 부산 광안대교 공사를 포함해 2016년 해운대 중동 빌레오션 오피스텔, 2018년 11월 금곡동 디에브스아파트 신축 공사를 착공하는 등 우수한 시공력을 인정받은 중견 건설사다.
‘레이크필드 운정 위버젠’은 견본주택을 운영 중이며, 현재 선착순 동호수 지정 계약을 진행 중이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