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7일까지 ‘홈메이드 쌀 베이킹’ 교육생 모집

나주시, 7일까지 ‘홈메이드 쌀 베이킹’ 교육생 모집 원본보기 아이콘


[나주=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육봉 기자] 전남 나주시는 쌀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소비 촉진을 위한 ‘따끈따끈 홈메이드 쌀 베이킹’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쌀과 지역 농산물을 재료로 에어프라이어, 찜기, 프라이팬 등 주방 도구를 활용해 가정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요리 실습을 진행한다.

우리 쌀에 대한 이해, 쌀가루 활용방법 등 이론 교육과 ‘배즙 찹쌀 머핀’, ‘단호박 카스테라 인절미’, ‘보리찜 케잌’, ‘쌀가루 고구마 파운드케잌’, ‘나주배 떡국떡피자’ 등 실습으로 구성됐다.


교육생은 우리쌀 가공·외식업자, 쌀 소비 지역리더, 우리 쌀 관련 농업인 등 25명이며 신청은 3일부터 오는 7일까지 시청 누리집 평생학습정보방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교육은 오는 21일부터 내달 13일까지 매주 화·수요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대면, 비대면을 병행해 8회차 진행한다.

조성은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서구화돼가는 식생활에 따라 감소하는 쌀 소비에 대응하고 밀가루 대체가능 식품으로서 쌀 활용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쌀의 우수성과 소비 문화를 확대하는데 교육생들이 앞장서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나주=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육봉 기자 bong291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