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고흥군민 혁신리더 양성대학 입학식 가져

지역 미래 이끌어갈 혁신리더 육성의 산실 역할

고흥군, 고흥군민 혁신리더 양성대학 입학식 가져 원본보기 아이콘


[고흥=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심정우 기자] 전남 고흥군은 12일 고흥문화회관 송순섭실에서 제13기 고흥군민 혁신리더 양성대학입학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올해로 13기를 맞는 군민혁신리더양성대학은 리더로서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리더십 마인드 함양, 경영 마케팅, 6차 산업 등 정기교육과, 관내·외 현장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월 2회씩 금년 12월까지 총 14회의 교육과정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올해 군민혁신리더 과정에 참여한 군민들은 퇴직공무원부터 자영업자까지 다양한 직업과 연령대로 구성되어 상호간의 교류를 통한 사고의 확대와 경험을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입학식에서 정하용 군수권한대행은 “혁신리더양성대학은 지역혁신을 주도할 리더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생업에 종사하면서 교육에 참여하기 어려움도 있지만, 우리의 고향 고흥이 올바른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갖고 지역발전의 핵심 주체가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2009년부터 운영해 온 고흥군민혁신리더양성대학은 2021년 12기까지 총 413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고, 고흥 발전과 혁신을 주도하는 역량있는 인재육성의 산실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고흥=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심정우 기자 sevensh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