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에어컨청소·수리 검색량 13배↑

지역 내 생활 밀착 서비스 정보 검색 채널로 이용 활발

당근마켓, 에어컨청소·수리 검색량 13배↑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은 최근 에어컨 설치나 청소, 수리 업체 정보를 찾는 움직임이 빠르게 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최근 2주 간 당근마켓에서 에어컨 설치, 청소, 수리 업체 검색량은 직전 2주 대비 13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당근마켓에서 가장 많이 찾는 동네 가게 순위 1위부터 4위까지 상위권에 모두 에어컨 관련 업체들이 자리잡았다.

당근마켓 '동네생활'에서도 4월 중순부터 일찌감치 여름나기 준비에 나선 주민들이 올린 에어컨 관련 게시글들이 눈에 띄게 늘었다. 최근 2주 간 동네생활에 올라온 에어컨 관련 게시글 수는 직전 2주간 대비 35% 가까이 늘었고 4월 한 달 동안에는 3월 대비 80% 증가했다. 지난해의 경우 5월 중순부터 관련 게시글이 증가한 것과 비교하면 올해는 여름 준비가 한 달 가량 빨라진 분위기라고 당근마켓은 설명했다.


김은지 당근마켓 비즈프로필팀 팀장은 "당근마켓은 각 지역의 실 생활 정보들이 활발히 오가는 커뮤니티로, 포털에서 찾기 어려운 지역 업체 소식뿐만 아니라 진짜 이웃이 추천하는 알짜 정보들을 얻을 수 있다"며 "특히 에어컨 설치, 청소와 같이 지역민들이 매년 찾게 되는 생활 밀착 서비스에 대한 정보 검색과 문의 채널로 이용이 더욱 활발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