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류경기 중랑구청장 후보는 망우역 사거리에 선거사무소를 열고 4월30일 오후 3시 개소식을 진행했다.
개소식에는 1000여 명이 넘는 주민, 당원들이 찾아와 축하 인사를 나누었다.
류경기 후보는 민선 7기 구청장으로 재임하면서 중랑구 예산규모를 서울시 7위, 교육경비 보조금을 3위까지 늘리고 방정환교육지원센터 건립, 취학 전 천 권 읽기 등으로 교육 자부심을 높인 점과, 지식산업 1·2센터 건립, 패션봉제산업 지원 등 경제를 도약시킨 것을 주요 성과로 내세운다.
또 봉화산 동행길 조성과 중랑망우공간 개관, 망우로 및 신내동 구길, 사가정 특화거리 등 중랑구 공간을 혁신하고 도시를 깨끗하게 정돈, 새로운 중랑의 씨를 뿌렸으며 이제 정착시켜 성장의 시기가 되었다고 강조했다.
이 외도 류경기 중랑구청장 후보는 중랑마실 105회, 청소 106회 등 쉼 없는 현장소통을 실천한 구청장이자 한국 매니페스토 공약이행평가에서 최고등급인 SA등급을 3회 받는 등 '약속을 지킨 구청장' '따뜻하고 일 잘하는 구청장'으로 평가받는다.
류경기 중랑구청장 후보의 민선 8기 주요 공약은 ▲교육만족도 1위의 교육도시 중랑을 만들겠다 ▲SH본사 이전과 면목행정복합타운을 완성하겠다. ▲주거환경을 전면적으로 개선해 주거수준을 높이겠다 ▲경제와 성장동력을 두배로 키우겠다 ▲문화체육도시 중랑을 만들겠다 ▲시민사회와 소통하고 협력하겠다. ▲따뜻한 복지도시 중랑이며, 막 성장하기 시작한 중랑구의 경제와 교육의 도약을 계속 이어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류경기 후보는 중랑구청장 더불어민주당 단수 공천으로 후보로 확정됐으며 4월21일 예비후보 등록 후 망우역 사거리 삼부주상복합건물 3층에 사무실을 마련하고 예비후보로서 지하철 역 등을 다니며 본격적인 선거운동을 시작하였다.
류경기 기호1번 더불어민주당 중랑구청장 후보 주요 약력
1961년 전남 담양 출생
서울 문성초, 강서중학교, 대신고등학교 졸업
서울대학교 정치학 학사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행정학과 석사
서울시립대학교 대학원 도시행정학 박사
제 29회 행정고시 합격
서울특별시 대변인, 행정국장, 기획조정실장, 행정1부시장 역임
현)민선 7기 중랑구청장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