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상의, 전자입찰 컨설팅 참여기업 모집

광주상의, 전자입찰 컨설팅 참여기업 모집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진형 기자] 광주상공회의소는 광주시와 공동으로 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전자입찰 컨설팅 참여기업 18개사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전자입찰 컨설팅 지원 사업은 광주광역시 소재 기업들의 공공 및 민간 입찰 낙찰률을 높이고, 입찰 전문성 강화를 통해 매출 증대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2010년도부터 진행해 온 사업이다.

컨설팅은 전문가들이 2~3차례 신청 기업에 방문하여 전자입찰의 참여를 위한 각종 증명?인증 발급 및 등록 준비 지원, 동종업계 낙찰현황 분석, 사정률 예측 및 적정 투자금액 산정 등 기업에서 원하는 분야로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며, 비용은 전액 지원한다.


광주상의는 지난 12년간 해당 사업을 통해 6천여 개 기업에 약 1조 2천억원 규모의 낙찰을 지원하며 경기침체로 수주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광주광역시 소재 기업들에게 큰 도움을 준 것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입찰 정보 수집 비용 절감에도 크게 기여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다음달 31일까지 참여 희망 기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모집이 완료되면 바로 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상공회의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광주상공회의소 협력사업본부로 문의하면 된다.



호남취재본부 박진형 기자 bless4y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