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 "전문 컨설턴트가 가게 맞춤형 솔루션 제공"

'위생&상생' 컨설팅…위상 캠페인 시작

요기요 "전문 컨설턴트가 가게 맞춤형 솔루션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요기요는 레스토랑 파트너들의 매장 위생 관리와 가게 운영에 특화된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는 '위생&상생 캠페인(위상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위상 캠페인'은 요기요가 단계적 일상 회복 시기에 소상공인들과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상생의 의미를 담아 새롭게 시작하는 동반 성장 지원 프로그램이다. 크게 위생 관리와 매출 상승을 위한 컨설팅 서비스로 구성해 요기요 입점 업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위생 컨설팅은 업주 스스로는 점검하기 어려운 위생 점검 항목들을 위생 전문 컨설턴트가 직접 매장에 방문해 1대 1 맞춤형 컨설팅으로 진행된다. 식약처 음식점 위생등급제 기준에 따라 평가항목, 개선방향 등을 3개월에 걸쳐 상세하게 알려주는 것은 물론 위생관리를 위한 앞치마, 위생모, 유통기한 라벨 등도 지원한다.


상생 컨설팅을 통해서는 가게 성장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바쁜 가게 운영으로 업주들이 점검하지 못하고 넘어갈 수 있는 매출 데이터 분석과 배달앱 운영 진단을 통해 상생 컨설턴트가 직접 방문해 성장 컨설팅을 제공한다. 온라인을 통한 그룹 컨설팅도 순차적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박채연 요기요 마케팅본부장은 "요기요는 레스토랑 파트너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상생에 대해 꾸준히 고민하고 노력해 나가고 있다"면서 "특히 소비자들의 눈높이가 더욱 까다로워지고 있는 만큼 혼자서는 대비해 나가기 힘든 위생관리와 매출 분석 등을 요기요가 적극 도와 파트너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