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 혁명’ 순환로 일대 아파트 관심, 더샵 청주그리니티

- 교통 편의 누릴 수 있어 주거 선호도 높아
- 수도권은 물론 청주 등 지방에서도 순환로 주변 각광

[청주1·2·3 순환로]

[청주1·2·3 순환로]

원본보기 아이콘

‘순환로’ 인근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역 곳곳으로 수월하게 이동 가능하고 고속도로와도 잘 연계돼 광역 교통망도 우수하다. 이에 신규 분양 단지 중 순환로와 가까운 곳으로 수요자들의 시선도 집중되는 분위기다.


[청주 1순환로 인근에 자리한 더샵 청주그리니티 조감도]

[청주 1순환로 인근에 자리한 더샵 청주그리니티 조감도]

원본보기 아이콘

신규 분양 단지 중에서도 순환로와 가까운 곳에 포스코건설의 ‘더샵 청주그리니티’가 청주 서원구 개신동에 1월 분양 예정인 ‘더샵 청주그리니티’가 대표적이다. 지상 최고 38층, 전용면적 63~170㎡ 총 1191가구 대단지다. 단지는 청주 1순환로는 물론 서부로와도 인접해 청주 전역으로 이동하기 용이하며, 중부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도 탄탄하다. 홈플러스(청주점), 이마트(청주점), 산남동 상업지역 등 편의시설이 가깝고, 청주 유일의 대학병원인 충북대병원이 맞은편에 있어 양질의 의료 서비스도 누릴 수 있다.

축구장 약 40배 규모의 구룡공원(28만3004㎡) 내에 조성되는 ‘공원형 아파트’인 만큼 쾌적한 주거 인프라도 돋보인다. 향후 구룡공원 2구역까지 개발(계획)되면 여의도 공원의 약 4.2배에 달하는 청주 최대규모 공원을 매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부동산인포 권일 리서치 팀장은 “순환도로가 있다는 점은 그만큼 지역 내 물류 이동량이 많고, 추가적으로 인프라가 들어서도 교통 정체 등 부담이 적다”며 “향후에도 순환로와 가까운 곳이 지역에서 주목받을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