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으로 더 나은 효용 제공 목표 기술개발 버츄얼휴먼 원천기술로 저명인사 역할 확대 안경 가상피팅 쇼핑 플랫폼 ROUNZ로 메타버스 커머스 첫발 애플, 공식홈페이지에 국내유일 AR서비스로 선정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하루가 다르게 메타버스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지는 가운데 옥석가리기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 메타버스 관련주 주가가 과도하게 올랐다는 우려의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개념의 산업이 등장하면서 관련 기술을 정의하는 것에 대한 의견도 분분한 탓에 수혜주 찾기가 쉽지 않다.
이스트소프트이스트소프트047560|코스닥증권정보현재가19,890전일대비260등락률-1.29%거래량95,857전일가20,1502025.04.30 15:30 기준관련기사[특징주]한국 AI, 세계가 인정했다…이스트소프트, 해외서 더 뜨겁다[특징주]'AI 소프트웨어 기대' 이스트소프트, 3%대↑[마니아]글로벌 인플루언서 되볼까...AI로 입모양까지 자연스럽게close
는 인공지능(AI) 기술과 증강현실(AR) 기술 등을 통해 성과물을 만들어 가고 있다. 메타버스 세상이 도래했을 때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이면서도 당장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기술 위주로 개발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민주당은 메타버스 안에서 후보 대리인 설명회, 지지자 간담회, 기자간담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비대면 한계를 뛰어넘어 대국민 소통 및 경선 활동을 보장하는 한편 후보들의 인간적 면모를 부각, 정책 세일즈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다.
다음달 8일까지 진행하는 '슬기로운 후보 생활'은 국민이 제안하는 정책을 모아 후보자의 의견을 영상으로 들어보는 '더민:정책 마이크', 후보자가 인생 맛집에서 지인과 일상 이야기를 풀어가는 모습을 촬영해 보여주는 '더민:찐한 맛집', 후보자가 공약이나 국민 제안 정책을 라이브 커머스 방식으로 판매하는 '더민:정책 마켓'으로 구성됐다.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날 롯데면세점은 약 8개월간의 시스템 개발을 통해 온라인 플랫폼 개편을 단행했다. 증강현실(AR)을 활용한 선글라스 가상 피팅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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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함께 개발한 서비스다. 스마트폰 카메라로 얼굴을 인식한 뒤 가상으로 선글라스를 써볼 수 있는 롯데면세점 모바일 앱의 디지털 체험 콘텐츠다. 현재 300여 개의 상품을 AR로 체험해볼 수 있다. 롯데면세점은 향후 AR 기술을 보유한 업체들과의 협업을 통해 해당 서비스를 더 많은 카테고리의 상품으로 확대 도입한다는 계획이다.
자회사 딥아이는 AI와 AR 기술을 결합한 안경 쇼핑 플랫폼 ‘라운즈(ROUNZ)’ 서비스를 출시했다. 라운즈는 딥러닝 기반의 얼굴 인식 기술과 3D 렌더링 기술의 결합을 통한 아이웨어 가상피팅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 기술력을 인정받아 애플의 대표 AR 서비스로 선정되기도 했다. 지난해 관련 매출액이 50억원 이상 발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