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지그재그 합병 완료 '카카오스타일' 출범

서정훈 카카오스타일 대표

서정훈 카카오스타일 대표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카카오가 '지그재그'를 운영하는 크로키닷컴과 합병 절차를 완료하고 '카카오스타일'을 1일 출범했다.


카카오 공동체로 편입된 카카오스타일은 카카오로부터 1000억원으로 자금을 확보하며 사업 확장에 나선다. 카카오의 기술력, 플랫폼 등 시너지 창출을 통해 글로벌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으로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카카오스타일의 대표는 크로키닷컴의 서정훈 대표가 그대로 맡는다. 서 대표는 남녀노소에게 개인화된 스타일을 추천하는 국내 서비스 고도화를 비롯해 글로벌 사업을 직접 이끈다.


'지그재그'는 서비스명을 그대로 이어간다. 패션 큐레이션 서비스 '카카오스타일'은 '패션 바이 카카오(패션 by Kakao)'로 서비스 명을 변경핸다.


서정훈 카카오스타일 대표는 "기존 카카오 계열사들이 카카오 플랫폼을 기반으로 놀라운 성장세를 기록했듯이 카카오스타일도 사업적 시너지는 물론 빠르고 공격적인 사업 전개를 위한 자금까지 갖추며 글로벌 1위 스타일 커머스로 나아가기 위한 모든 준비를 마쳤다"며 "앞으로 카카오스타일은 개인화와 관계를 기반으로 하는 스타일 커머스 생태계를 만들고, 산업의 성장을 주도해 나가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