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딜라이브 디지털OTT방송은 1000만 회원이 이용하고 30만편의 주문형비디오(VOD)를 서비스하는 OTT기업 웨이브와 손잡는다고 1일 밝혔다.
딜라이브와 웨이브는 기술 정합 등 론칭과 관련된 합의를 끝내고 3분기 내로 딜라이브 OTTv에 웨이브 앱을 론칭한다.
기존 웨이브 회원은 딜라이브 OTTv에 탑재된 웨이브 APP을 클릭해 ID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사용하면 되고, 비회원인 경우 딜라이브 OTTv내 웨이브 APP을 통해 신규 가입 후 이용하면 된다.
넷플릭스, 유튜브 등 다양한 킬러 콘텐츠를 탑재한 딜라이브 OTTv는 올 초 플랫폼 완전 개방을 선언한 이후 지난 5월 국내 메이져 OTT기업 왓챠와도 손을 잡았다. 아울러 유튜브 크리에이터 기업들과의 협업 등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OTT 신디케이터’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하고 있다.
딜라이브는 "국내 대표 OTT기업인 웨이브와의 이번 협업을 통해 딜라이브 OTTv가 본격적인 OTT 신디케이터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된 것 같다"며 "기존 탑재돼 있는 넷플릭스와 왓챠 등과 함께 웨이브 역시 딜라이브 OTTv 이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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