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데이터 활용, 공간경험 혁신" 한화호텔앤드리조트·어반베이스 맞손

(왼쪽부터)하진우 어반베이스 대표, 문석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대표가 협약식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하진우 어반베이스 대표, 문석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대표가 협약식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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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3D 공간데이터 플랫폼 기업 어반베이스와 비즈니스 협력 및 공동사업 모색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8일 밝혔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업무협약을 통해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와 프롭테크(Proptech)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 간 파트너십을 구축해 공간 경험을 혁신할 수 있는 모든 접점에서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밝혔다. 프롭테크란 부동산(property)과 기술(technology)을 결합한 용어로 모바일·빅데이터·정보통신기술(ICT) 등을 접목한 부동산 서비스를 의미한다.

양사는 각 사가 보유한 역량 및 인프라를 연계해 고객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주거·인테리어 시장에서 미래지향적인 사업모델을 구축하는데 합의했다. 이를 통해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홈디자인 및 인테리어 관련 프롭테크 사업 기반을 마련해 인테리어 브랜드 쇼룸 사업, 온라인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 조성 등 다양한 부가사업을 시도, 지속 가능한 미래 사업 추진의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다.


문석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대표는 "어반베이스가 보유한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기술은 리조트 분야에서 메타버스(Metaverse)를 선도적으로 도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급변하는 시장 트렌드와 고객 요구를 반영해 지속 가능한 신성장동력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어반베이스는 3D 공간데이터 플랫폼으로 2D 도면 3D 자동 모델링 기술, 3D 홈디자인, 공간분석 기반 AR 등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허무는 비대면 기술을 다량 보유하고 있다. 대표 서비스인 '3D 홈디자인'과 '어반베이스 AR'의 기업용 버전은 현재 LG전자, 퍼시스그룹, 롯데하이마트, 에이스침대, 니토리(Nitori) 등 50여 개의 국내외 브랜드에서 고객 커뮤니케이션 툴로 활용하고 있다.

하진우 어반베이스 대표는 "어반베이스 사용자들의 온라인 경험을 오프라인으로 확장하기 위해 여러 방법을 모색하던 중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의 비즈니스 접점을 발견했다"며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인프라에 어반베이스의 기술을 접목하면 미래를 이끌 다양한 공간 경험 사례가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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