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리조트, 사회복지법인 신망애육원에 기부 통해 ESG 가치 실천

㈜STX, 사명(Sustainable·Trustful·flexible)로 재정의해 사회적 가치 창출 위한 지속가능성 확보

[STX리조트과 신망애육원의 ‘지역사회 물품 나눔 행사’ 현장]

[STX리조트과 신망애육원의 ‘지역사회 물품 나눔 행사’ 현장]

원본보기 아이콘

문경 STX리조트(대표 정광호)가 지난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지역사회 물품 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지역 사회복지법인인 신망애육원에 각종 생활용품과 고급형 침구류 등 40점을 기증하며, 문경시를 대표하는 리조트로서 지역 사회와의 동행, 상생의 가치를 실천했다.


사회복지법인 신망애육원은 1954년에 설립, 올해 개원 66주년을 맞이한 역사와 전통이 있는 사회복지법인으로, 지역 내 아동들을 위한 심리치료, ‘신망애 오케스트라’ 등 아이들의 꿈을 키워주는 자립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며 아이들이 지역 공동체의 진정한 일원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설이다.

STX리조트는 이번 ‘지역사회 물품 나눔 행사’를 포함 각종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 공동체 가치 증진에 노력해왔다. 지난해에는 경북도민을 위한 코로나19 극복 ‘희망콘서트 IN 경북’을 진행해 지역민들에게 감동과 위로를 전달했고, 상주지역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사랑의 교체 후원 물품으로 냉장고 115대를 기탁하기도 했다.


STX리조트 정광호 대표는 "지역 공동체와의 상생 없이는 STX리조트의 발전도 요원하다고 생각한다.”며 “STX그룹의 ESG 경영 방침에 따라 지역민들의 삶의 질 개선, 지역 경제 활성화 그리고 문경 자연 생태계 보호 등을 위한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STX리조트의 지주사이자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 ㈜STX는 지난해 사명을 구성하는 영문 철자의 함의를 ‘Sustainable’·‘Trustful’·‘fleXible’로 재정의하면서 포스트코로나 시대 글로벌 고객들의 신뢰를 확보, 급속한 비즈니스 환경 변화에 민감하게 대응할 뿐만 아니라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지속가능성도 확보하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