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IS 새 대표에 윤경근 前 KT 재무실장…박경원 KT CS 대표도 선임

고객센터 전문기업
AI 솔루션 활용 서비스 품질 향상

왼쪽부터 윤경근 KT IS 신임 대표, 박경원 KT CS 신임 대표

왼쪽부터 윤경근 KT IS 신임 대표, 박경원 KT CS 신임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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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KT 그룹의 고객센터 전문기업 KT IS와 KT CS가 각각 윤경근 전 KT 재무실장과 박경원 전 KT 대구·경북광역본부장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30일 밝혔다.


윤경근 KT IS 신임 대표는 성균관대학교에서 경제학을 전공하고 미국 드폴 대학교에서 회계학 석사를 취득했다.1990년 한국통신 전임연구원 공채로 입사해 2004년 KT F 변화관리실장, 2010년 KT M&S 경영지원본부장을 지낸 후 KT 비서실 윤리센터장 등을 거쳐 2017년 12월부터 지난해까지 KT 재무실장을 역임했다.

박경원 대표는 고객서비스(CS)·경영 전문가로 1989년 KT 에 입사해 풍부한 CS 경험과 노하우를 현장에 적용해왔다. 지난해 KT 대구·경북광역본부장을 역임했다.


KT IS와 KT CS는 다양한 인공지능(AI) 솔루션을 활용해 상담 효율을 높이고 고객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직원들의 업무 집중도와 워라밸(워크·라이프 밸런스)을 개선해 직원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문화도 만든다.


윤경근 대표이사는 사내 소통 플랫폼을 통해 “회사와 조직 구성원간의 유기적 협력을 통한 전략 실행으로 회사의 성장을 견인하고 지속적으로 기업가치를 높이는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컨택사업 시장 확대 ▲보유역량 기반의 신규사업 추진 ▲사업 효율화를 통한 수익성 강화 등 3개의 경영방침을 강조했다.

박경원 대표는 “우리회사가 가진 고객경험 데이터와 CS역량을 활용해 AI 컨택 비즈니스 시장에서 선제적으로 앞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AI 컨택 컴퍼니로의 전략적 전환 ▲혁신적인 내부체질 개선 등 2개의 사업방향도 전했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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