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마힌드라·미국 리비안 이어 중국 보이야·러시아 가즈 ADAS 공급 제동·조향·현가 부품 수주도…증권가 "수익 개선 주목·목표주가 줄상향"
단독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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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으로 도약을 본격화한다. 인도 마힌드라(Mahindra)와 미국 리비안(Rivian)에 이어 중국 보이야(VOYAH)와 러시아 가즈(GAZ)에도 자율주행 관련 핵심 부품인 첨단운전자시스템(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ADAS)을 공급하기로 했다. 잇따른 글로벌 업체 부품 수주 잭팟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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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 기업가치가 올해 재평가를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증권업계에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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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 성장성과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수준) 매력에 주목해 목표주가 상향과 매수 추천이 봇물을 이룬다.
24일 자동차·증권 등 관련 업계에 따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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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중국 보이야·러시아 가즈와 ADAS 부품 공급 계약을 맺은 것으로 확인됐다. 보이야와 가즈 자동차에 전방카메라, 전방레이더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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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AS 제품이 장착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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는 자율주행·전장부품 전문기업 'MH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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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라일렉트로닉스)' 지분 100%(1650억원 매입)를 인수하면서 본격적으로 글로벌 ADAS 시장 진출을 꾀하고 있다. MHE는 독일 헬라(HELLA)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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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 주주인 한라홀딩스가 각각 50%를 보유한 합작사로 2008년 설립됐다. MHE는 자율 주행, 전장 부품 전문 기업으로 레이더, 카메라 등 ADAS 중 '인식' 관련 부품과 제동(브레이크), 조향(스티어링) 등 '판단·제어' 분야 부품(ECU)을 설계·생산한다.
헬라가 보유한 지분 때문에 그간 글로벌 영업망을 제대로 펼치기 어려웠지만 이번 지분 인수로 이 같은 문제점이 완전히 해소되면서 사실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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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 ADAS 글로벌 시장 공략은 올해부터 닻을 올린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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는 MHE의 해외 생산거점인 중국 쑤저우와 인도 첸나이를 활용해 현지 사업을 확대하고, 이를 바탕으로 북미와 유럽 시장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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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실은 중국 보이야·러시아 가즈에 ADAS 부품 수주에 대해 "내부 방침상 사실 관계를 확인해줄 수 없다"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
앞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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는 세계 최초로 인도 ADAS 시장에 진출, 현재 마힌드라 제품에 긴급 상황이 발생하면 자동으로 브레이크가 작동하는 장치(AEB)의 전방레이더와 전방카메라 등의 ADAS를 공급중이다. 미국 전기차 스타트업 리비안이 생산하는 아마존 배송용 전기자동차(밴)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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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 ADAS가 장착된다. 아마존이 리비안과 10만대 전기밴 구입 계약을 체결했고, 이 밴에 전방레이더, 전방카메라, 자동긴급제동장치(AEB)기능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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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AS 제품이 들어간다.
조향·제동·현가(서스펜션) 등의 부품 신규 수주 잭팟도 이어지고 있다. 전자제어식 조향장치 및 제동장치를 개발해 미국 전기차 스타트업 카누와 공급 계약(50만대)을 맺었다. 더불어 중국 전기차 업체 니오와도 관련 부품 공급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전해졌다. 박준호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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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중국 전기차 OEM 업체 N사와 북미 C사 등을 매출처로 확보했다"면서 "단기적으로 신규 고객사향 급 물량이 많진 않지만 신생 전기차 OEM업체 특성 상 양산 개시 후 생산량이 가파르게 늘어날 것이고 ASP(평균판매가격)가 높은 제품 위주로 공급을 개시한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다만 비밀유지 계약(NDA; Non-Disclosure Agreement)으로 회사명은 밝힐 수 없다고 전했다.
최근에는 폭스바겐과 약 1조4000억원 규모의 서스펜션(총 5000만개, 1250만대) 공급 계약을 맺었다. 이에 대해 박 연구원은 "폭스바겐과의 부품 공급 계약으로 연간 예상 매출액은 1300억원 내외로 추정된다"면서 "이번 수주를 계기로 다른 부품 공급을 늘리거나 중국 폭스바겐을 공략할 수 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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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 증설 필요성이 대두됐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폭스바겐 서스펜션 수주가 단순한 부품 수주로 끝나지 않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다는 뜻이다.
이에 따라 증권가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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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주가 상향 조정도 이어지고 있다. IBK투자증권은 93.88% 상향한 9만5000원, 흥국증권은 33.33% 상향한 8만원, DB금융투자는 59.01% 상향한 9만7000원, 하나금융투자는 7.59% 올린 8만5000원 등을 제시했다. 키움증권과 이베스트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한화투자증권 등은 각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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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 목표주가를 각각 10만원, 11만원, 9만1000원을 제시했다.
밸류에이션도 매력적이다.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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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 12개월 선행 주가수익비율(PER)은 15배 수준이다. 글로벌 ADAS 업체에 비하면 낮은 수준이다. 덴소(Denso), 콘티넨탈(Continental), 발레오(Valeo), 앱티브(Aptiv) 등 글로벌 ADAS 업체의 12개월 선행 PER 평균은 26.7배다. 증권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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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 PER가 25배 수준으로 올라도 무리가 없다는 판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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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 올해 영업이익 컨센서스는 지난해보다 261.7% 늘어난 3209억원으로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낸 2016년(3050억원)보다 많을 전망이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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