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건설기계, 2021 고객감동경영대상 제조부문 대상

사진제공=볼보그룹코리아

사진제공=볼보그룹코리아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굴착기 전문 기업 볼보그룹코리아는 볼보건설기계 국내영업서비스가 '2021 고객감동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제조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고객감동경영대상은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하고 한국언론인협회가 후원한다. 고객감동 경영을 성공적으로 실천해 소비자의 권익과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하고, 선진경제 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과 기관을 장려하기 위해 제정됐다.

볼보건설기계 국내영업서비스는 생산, 판매, 마케팅, 연구개발을 포함한 비즈니스 활동의 전 영역에서 고객의 성공, 고객과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최우선 목표로 노력해온 공적을 인정받아 지난 22일 열린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볼보건설기계 국내영업서비스는 2018년 볼보 지능형 작업 시스템을 장착한 중형 휠 굴착기인 EW140 한국 시장 출시를 시작으로 측량자의 도움 없이 작업 정보를 운전자에게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솔루션 '디그 어시스트', 첨단 머신 가이던스인 '볼보 액티브 컨트롤', 장비 원격 모니터링 기능을 도입한 텔레매틱스 시스템인 '볼보 케어트랙' 등 국내 고객에게 디지털 혁신 기술을 융합한 다양한 스마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 자동화 기술, 전기구동식 장비, 디지털 연결 등 친환경 스마트 건설 분야의 앞선 기술력을 인정받아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세종 스마트시티 조성사업에 건설 자동화 부분 파트너로도 참여했다.

볼보건설기계 국내영업서비스 부문 총괄 임재탁 부사장은 "고객이 지속적인 성장과 성공을 이룰 수 있도록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며 친환경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