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중부권아동보호-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업무 협약식 진행

전남 중부권아동보호-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업무 협약식 진행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전남 중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유기용)은 지역 내 학대피해가정 보호 체계를 마련하고자 전라남도 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강희숙)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전남 중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 및 전라남도 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관계자 6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양 기관은 나주시, 함평군 내 학대 피해 아동 및 노인 가정의 안전 여부를 모니터링하고, 학대 피해 사례의 조기 발견에 적극 개입할 것을 약속했다.


또 학대피해가정의 안전과 가족 기능 회복을 위해 공동 사례관리 가능 여부를 논의했고 향후 긴밀한 논의와 협력을 통해 업무를 수행하기로 했다.


유기용 전남 중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지역 내 학대피해가정을 위한 협력체계를 토대로 지역사회 내 실질적인 보호망이 마련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강희숙 전라남도 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학대 예방사업을 진행하는 기관이 함께 업무를 수행하며 아동과 노인의 권익 보호를 실현하는 발판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