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패션테크 기업 브랜디(대표 서정민)는 올해 8월 기준으로 누적 매출액 1000억원과 누적 다운로드 수 1000만건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2014년 12월 설립된 브랜디는 2016년 7월 여성 쇼핑앱 '브랜디', 2018년 11월 남성 쇼핑앱 '하이버'를 출시했다. 브랜디는 12시간 내 배송 서비스인 '하루배송',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개인화 추천 서비스 등을 통해 패션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하이버 역시 남성을 겨냥한 대표 패션 플랫폼으로 부상하며 입지를 다지고 있다.
브랜디는 앞으로도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패션테크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제조, 도매, 소매를 연결하는 동대문 기반의 체인 플랫폼을 완성하는데 보다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서정민 브랜디 대표는 "고객에 집중해서 좋은 상품과 빠른 배송, 편리한 앱서비스를 개발한 방향성이 맞았다"며 "앞으로도 브랜디는 지금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소비자들에게는 보다 좋은 맞춤형 쇼핑 서비스를, 셀러들에게는 동반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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