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하반기 IT 전문인력 집중 채용

코어뱅킹 담당자 및 빅데이터 전문가 등 채용 예정

케이뱅크, 하반기 IT 전문인력 집중 채용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효진 기자]케이뱅크는 보다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내놓기 위해 이달부터 정보기술(IT) 분야 인력을 집중 채용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채용 직무는 계정계 여·수신 코어뱅킹 개발 및 운영 담당자, 빅데이터 시스템 개발 및 운영 담당자, 빅데이터 전문가 등 10여개 분야다. 케이뱅크는 두 자릿수 인원을 채용할 방침이다.

IT 직군 채용은 지원자 편의를 고려해 진행된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서류 지원 마감일 이후 빠르면 2주 안에 최종 합격자 통보까지 절차를 끝마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했다.


또 재직 중인 지원자를 고려해 화상회의 솔루션을 이용한 비대면 실무 면접, 근무 시간 외 면접도 진행할 계획이다. 개발자 채용의 경우 서류 합격자에 한해 코딩테스트를 실시한다.


구체적인 모집 분야 및 자격 요건은 이달 말부터 케이뱅크 인재 채용 홈페이지에서 순차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옥성환 케이뱅크 경영기획본부장은 "케이뱅크는 4000여억원의 증자와 KT그룹 편입을 계기로 ‘제 2의 오픈’이라 불러도 좋을 만한 상품·서비스 혁신을 하고 있다”며 ”KT와 케이뱅크가 함께 하는 ICT 금융 혁신을 함께 일궈낼 인재를 찾는다”고 말했다.




김효진 기자 hjn252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