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2분기 실적 선방 예상…코로나 위기 넘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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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동우 기자] LG전자가 올해 2분기 헬스케어 및 프리미엄 가전 선방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최악의 실적은 피할 것으로 보인다.


21일 증권정보업체 에프엔가이드에 따르면 LG전자의 올 2분기 영업이익 전망치는 4012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 동기(6522억원) 대비 38.4% 감소한 수치지만 코로나19 여파를 고려하면 상당히 선방했다는 평가다.

실제 올해 LG전자의 1~2분기를 합친 상반기 총 영업이익 전망치는 1조4916억원으로 전년(1조5528억원) 대비 3% 안팎으로 격차를 줄였다.


올 2분기 초 증권사 예상 컨센서스를 웃도는 실적은 5월 이후 소비심리가 회복되고 있는 점을 꼽았다. 국내 소비심리 확대는 특히 상대적으로 내수 비중이 높은 LG전자의 가전 매출이 전체 영업이익을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실제 이마트에 따르면 올 2분기(4월1일~6월16일 기준) 주요 백색가전 매출 신장률이 전년 동기 대비 냉장고(45.3%), 세탁기(42.2%), TV(37.1%), 건조기(3.7%) 등 품목에서 대부분 상승했다. 같은 기간 SSG닷컴 백색가전 매출 신장률 또한 냉장고(66.7%), 세탁기(58.1%), TV(49.2%), 에어컨(45.4%) 등 주요 품목이 평균 50% 올랐다.

아울러 스타일러·건조기·식기세척기 등 LG전자의 대표 스팀가전의 대용량 제품 판매 비중이 많게는 90%까지 빠르게 증가하면서 실적을 견인하고 있다.


'LG 트롬 스타일러' 대용량 제품은 LG전자의 국내 의류건조기 판매량 가운데 1월 55%에서 이달 전체 판매량이 70%까지 올랐고 스팀 기능이 있는 대용량 16kg 건조기도 이달 들어 자사 국내 건조기 판매량 가운데 80%를 차지하면서 매출을 끌어올리고 있다.


북미 가전 유통점인 '베스트바이' 또한 전체 매장의 80% 이상 재오픈을 계획하면서 주력 프리미엄 라인인 올레드 TV의 매출 전망치인 전년 대비 15% 이상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LG전자는 상반기 영업이익 기준 상당한 선방이 예상된다"며 "특히 가전업계 전반적으로 매출 비중이 적은 4분기 신가전 출시로 코로나 위기를 상쇄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이동우 기자 dwle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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