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하고 까다로운 법인등기, 헤아림에서 간편하게 진행 가능해

복잡하고 까다로운 법인등기, 헤아림에서 간편하게 진행 가능해 원본보기 아이콘


2017년 상반기 약 5만개의 법인이 설립되었다. 그에 따라 법인등기 이용 건 수도 늘어가고 있다. 법인등기는 법인설립부터 법인주소변경 등 법인 구성에 변동이 생길 때 법인등기부등본에 이 사실을 반영하는 절차로 법정등기기한 내 진행하지 않을 경우 과태료 등의 불이익을 받게 된다.


법인 기업을 운영하는 경우 등기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매번 기업들은 많은 비용과 까다로운 절차를 거치며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고객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헤아림에서는 전자등기서비스를 오픈했다.. 헤아림 전자등기서비스는 견적문의 후 10분만에 신속,정확하게 견적을 내주는 자동화시스템을 개발하여 간편하게 등기 견적을 알아볼 수 있다. 전자등기서비스 이용 시에는 헤아림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원하는 등기 종류와 법인 명칭, 주소 등 몇 가지를 입력 후 헤아림의 프로세스에 따라 필요서류 준비 등 절차를 진행하면 된다.


고객은 법무사를 방문할 필요 없이 사무실에서 간편하고 신속하게 등기를 진행할 수 있다. 또한, 감감 무소식이였던 등기 진행사항을 담당매니저가 체크, 전달해주기 때문에 법인등기 절차에서 겪는 답답함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법인등기 서비스 종류는 본점이전등기, 신주발행등기, 임원ㆍ지배인변경등기, 상호ㆍ목적 등 변경등기, 주식매수선택권(스톡옵션) 신설ㆍ변경등기, 지점이전ㆍ폐지등기, 주식수ㆍ금액변경등기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현재 헤아림에서는 기존 서류등기만을 이용한 고객대상으로 전자등기의 편리성을 소개하는 취지로 헤아림 등기서비스 첫이용 고객에게 최대50%의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더불어 고객사 제휴혜택으로 노무정비, 프리미엄법인정관개정, 기업가치가평가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해볼 수 있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