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수 NH농협금융 회장이 19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관련 대응상황을 논의하기 위해 17개 영업본부와 화상회의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NH농협금융
원본보기 아이콘[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 NH농협금융그룹은 19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관련 대응상황을 논의하기 위해 대구·경북을 비롯한 전국 17개 영업본부와 화상회의를 실시했다.
김광수 농협금융 회장은 이날 회의에서 각 지역의 현장 분위기를 듣고 지역별 대응상황을 공유했다. 특히 코로나19 피해 전용창구를 통한 여신접수 및 처리현황, 상담 및 보증심사 소요기간, 지역신용보증재단 협력 현황 등 제반 절차에 대해 꼼꼼히 확인하는 등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에 대한 여신 지원 현황을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김 회장은 회의에서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고충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며 “어느 때보다 타이밍이 중요한 상황으로 이들이 체감할 수 있을 정도로 자금지원의 속도를 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현장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적극적으로 청취하고, 보다 신속한 지원을 위해 한도증액, 여신담당 직원 추가배치 등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업무에 반영할 것을 지시했다.
농협금융은 중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신규자금 2240억 원을 비롯해 기한연기, 이자납입 유예 등 총 2710억 원 규모의 여신을 지원했다. 지역 별로는 대구와 경북 지역 300억원, 업종 별로는 음식업, 여행·숙박업 등 관련 업종 1230억원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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