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코로나19'로 힘든 레슨 업종 소상공인 결제수수료 지원

4~6월 결제수수료 지원 프로그램 시행

네이버, '코로나19'로 힘든 레슨 업종 소상공인 결제수수료 지원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진규 기자] 네이버쇼핑을 운영하는 포레스트 사내독립기업(CIC)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는 예체능 레슨 업종 소상공인들을 위해 결제수수료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한다고 4일 밝혔다.


네이버쇼핑은 지난해부터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운동, 미술, 음악 등 예체능 레슨 업종의 온라인 판로 개척부터 홍보까지 지원하고 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고객 유치에 어려움을 겪는 예체능 레슨 업종 소상공인을 위해 오는 4월부터 6월까지 한시적으로 결제수수료 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또 초기 창업자는 물론 이미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성장 지원 프로그램인 '스타트 제로수수료'를 적용받는 기존 판매자도 중복으로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다. 스타트 제로수수료 프로그램은 초기 창업자에게 1년간 결제 수수료를 면제하는 혜택으로 이 경우엔 월 거래액의 3%를 '셀러지원포인트'로 지급하며, 스마트스토어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판촉 마케팅 비용 등으로 활용 가능하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예체능 레슨 상품을 담당하는 정현수 리더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사업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결제수수료 면제 지원책을 마련했다"며 "기존 판매자뿐 아니라 신규 입점자, 초기 창업자까지 지원범위를 넓혀 해당 업종 거래 활성화 및 사업 정상화 지원을 위해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피해를 신속하게 복구하기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20억원을 기부한 바 있다.



이진규 기자 jkm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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