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임주형 인턴기자] 그룹 방탄소년단 곡 '봄날'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3억 조회수를 돌파했다.
지난 2017년 2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앨범 '윙스(WINGS) 외전: 유 네버 워크 얼론(YOU NEVER WALK ALONE)'의 타이틀곡 '봄날' 뮤직비디오는 22일 오전 11시58분께 유튜브 조회 수 3억 건을 넘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총 12개의 3억 뷰 초과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앞서 3억 뷰를 돌파한 곡으로는 9억 뷰를 돌파한 'DNA'와 7억 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6억 뷰를 기록한 '불타오르네 (FIRE)', 'FAKE LOVE(페이크 러브)', 'MIC Drop(믹 드롭)' 리믹스, 'IDOL(아이돌)', 5억 뷰 '쩔어', '피 땀 눈물', 4억 뷰 'Save ME(세이브 미)', 3억 뷰 'Not Today(낫 투데이)', '상남자' 등이 있다.
'봄날'은 그룹 멤버 RM과 슈가의 경험담을 녹여낸 가사와 서정적이고 대중적인 멜로디가 어우러진 곡으로, 멀어진 친구와의 만남을 기다리며 희망을 잃지 않겠다는 내용을 그리고 있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