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 모바일 홈 전면 개편…이용자 맞춤형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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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대표 강신봉)는 배달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요기요'의 이용자 편의성 증대를 위해 모바일 홈 화면을 전면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요기요 서비스 론칭 이래 최초로 진행된 홈 화면 개편으로, 사용 편의성을 높인 것은 물론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들이 취향에 맞는 다양한 음식점까지 추천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쉽고 빠르게 원하는 메뉴 혹은 음식점을 선택할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큐레이션 추천'은 할인 중인 모든 음식점을 보여주는 ▲오늘만 할인, 최근 주문 수가 높은 상위 베스트9 음식점 리스트인 ▲요즘 뜨는 우리 동네 음식점, 배달비 무료의 음식점을 보여주는 ▲배달비 무료, 배달 예상 시간이 35분 이하 음식점을 빠른 순으로 보여주는 ▲가장 빨리 배달돼요, 나와 비슷한 입맛을 가진 사람들이 주문한 음식점을 보여주는 ▲나의 입맛 저격, 요기요 신규 등록 우리동네 음식점 리스트인 ▲새로 오픈 했어요 등이다.


홈화면 내 주요 카테고리 배치도 확 달라졌다.기존 세로형의 메뉴 카테고리를 사용 편의성을 높인 가로형으로 개편해 음식 주문 시 탐색의 기회를 확대했다. 레스토랑 파트너들이 음식점을 홍보할 수 있는 창구 또한 이전보다 더욱 다양하게 확대됐다.


조현준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최고기술책임자는 "요기요는 이번 홈화면 개편을 통해 다양한 레스토랑을 보다 더 편리하게 보여주고 사용자들이 원하는 메뉴를 선정하는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했다"면서 "요기요가 제공하는 큐레이션을 통해 소비자들의 취향과 주문 패턴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꾸준히 업그레이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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