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 업계, 금융소비자 중심 경영 자율결의 다져

박재식 저축은행중앙회 회장(왼쪽 여섯번째)과 저축은행 업계 대표들이 6일 서울 중구 세종호텔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금융소비자 중심 경영을 위한 자율결의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저축은행중앙회

박재식 저축은행중앙회 회장(왼쪽 여섯번째)과 저축은행 업계 대표들이 6일 서울 중구 세종호텔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금융소비자 중심 경영을 위한 자율결의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저축은행중앙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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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 저축은행 업계가 금융소비자 중심 경영을 위한 자율결의를 다짐했다.


저축은행중앙회에 따르면 6일 서울 중구 세종호텔에서 열린 저축은행 신년인사회에서 저축은행 최고경영자(CEO) 등 업계 관계자들은 "저축은행이 소비자 보호 및 권익을 중시한 고객 중심 경영이 매우 중요하다"며 자율결의를 다졌다.

자율결의문에는 고객 신뢰 회복을 위한 경영 실천, 포용적 금융 강화를 통해 서민금융기관으로서 본연의 역할 수행, 2022년 설립 50주년을 앞두고 고객과 함께하는 새로운 50년 준비 등 3개 부문 11개 세부 실천 과제를 담았다.


박재식 저축은행중앙회 회장은 "저축은행 대규모 구조조정 이후 재무건전성 제고 및 내부통제 강화 등을 통해 경영상황이 안정되는 등 상당 부분 성과가 있었다"면서 "저축은행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서는 소비자 보호와 권익을 중시하는 소비자 중심 경영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박 회장은 "이번 자율결의를 계기로 저축은행 전 임직원의 인식 개선과 고객 신뢰 회복의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저축은행 대표들은 향후 고객 중심의 경영 실천 및 소비자 보호를 위한 노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민영 기자 myki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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