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H.O.T - History Of Trip' 역사탐방

활동 프로그램 진행 학교 밖 청소년의 정서적 무기력감 해소... 캠프 내 다양한 체험활동 통해 학교 밖 청소년 간 친밀감 형성 기여

성북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H.O.T - History Of Trip' 역사탐방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청소년지원센터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역사에 대해 탐색하고 직접 경험하는 기회 제공을 위한 'H.O.T(History of trip)와 함께하다' 역사탐방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문화적 감수성 및 학습지식 발달에 도움을 주고 또래 학교 밖 청소년과 함께하면서 정서적 무기력감을 해소, 사회성을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더불어 승마, 스카이바이크체험 등과 같은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통해 보다 더 넓은 세상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여행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모두와 함께 한 프로그램을 통해 또 다른 나를 발견하고 또래 친구와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구 관계자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자기성장을 이루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학교 밖 청소년들 간 유대관계를 형성하여 사회성이 향상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을 펼치는 성북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 대해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전화(3292-1789) 혹은 홈페이지(http://www.sb1318.or.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