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봉기 기자]SSG닷컴이 11월 한 달간 '온라인 장보기' 강화에 나선다. 고객 참여를 독려하는 마케팅을 펼치는 한편, 오프라인 매장 행사와 연동되는 기획코너 등을 운영해 시장 점유율 확대에 힘쓴다는 포석이다.
SSG닷컴은 4일부터 30일까지 '쓱세권 장보기 스탬프 미션'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고객이 SSG닷컴에 접속해 이마트몰과 새벽배송, 트레이더스몰에서 각각 상품을 사면 횟수만큼 스탬프를 증정하는 행사다. 상품을 사지 않아도 전단 광고 시청, 매일 9시 할인상품이 업데이트되는 '오반장(오늘의 반짝 장보기)' 코너 둘러보기, 새벽배송 '알비백' 인증하기를 통해 3개의 스탬프를 바로 얻을 수 있다.
이 스탬프는 개수에 따라 추첨을 통해 경품과 맞바꿀 수 있다. 스탬프 3개를 모으면 5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6개를 모으면 100명을 추첨해 S머니 1만원을 지급하며, 9개를 모으면 2명을 추첨해 신세계 상품권 100만원권을 증정한다. 행사 안내 페이지에는 'Whole New SSG World'라는 제목으로 SSG닷컴에서 누릴 수 있는 '쓱세권'의 모습을 초현실적으로 표현한 영상도 함께 전시해 시각적인 즐거움도 느끼도록 할 계획이다.
이달 8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는 '쓱 장보기 대회'라는 이름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SSG닷컴에서 장을 본 뒤에 인스타그램이나 네이버블로그, 유튜브 등 SNS에 구매했던 내용을 공유하면 된다. 인스타그램에서는 '#SSG닷컴', '#장보기', '#쓱장보기대회', '#(SSG닷컴 내 ID)'를 태그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네이버 블로그와 유튜브에서는 인스타그램과 같은 태그를 사용하되, 제목에 '쓱장보기대회'를 달면 된다. SSG닷컴은 다음 달 13일 오후 6시 이전까지 게시글 분량에 따라 최소 1000원에서 최대 3000원의 S머니를 일괄로 지급할 계획이다. 기간 내에 최대 6번까지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오프라인 매장과 연동된 장보기 할인 행사는 물론, 특별 코너도 신설했다.
11월에는 이마트 창립 26주년을 기념한 감사 행사와 트레이더스 개점 9주년 행사도 온라인에서 함께 진행한다. SSG닷컴은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행사물량을 포함, 온라인 단독 진행 상품까지 약 4000여 개 상품을 준비했다. 이마트 창립행사는 이달 말까지, 트레이더스몰 개점 행사는 10일까지 진행된다.
이 밖에도 매달 하루 'e장날'을 정해 높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한편,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인 '네오(NE.O)' 권역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을 따로 선보이는 '네오 전단' 코너를 신설하는 등 타사와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