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과학기술정보 활용하자"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 정보활용경진대회 개최

이미지=게티이미지뱅크

이미지=게티이미지뱅크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는 국가과학기술정보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2019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NTIS) 정보활용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NTIS에서 제공하는 국가과학기술정보를 활용한 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으로 올해로 7번째를 맞는다. 국가과학기술정보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6월24일부터 8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접수는 8월11일까지 이뤄지며 이후 1차 서류평가를 거쳐 8월30일에 최종 심사가 진행된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내용은 NTIS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대회를 통해 총 4개 팀이 선발되며 총 상금 400만원과 함께 과기정통부 장관상과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장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우수 제안의 경우, NTIS 서비스 개발에도 반영된다.

김광수 과기정통부 성과평가정책국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NTIS를 접하고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이용자에게 도움 되는 아이디어는 NTIS 서비스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