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免, 유튜브 채널 재편…BTS·인플루언서 콘텐츠 확 늘린다

ITZY·투모로우바이투게더 신규모델 합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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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롯데면세점이 기존 유튜브 채널을 '냠다른 TV'라는 이름으로 재편하며 적극적 소통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냠다른 TV'는 롯데면세점을 뜻하는 영문 L,D,F를 조합해 만든 광고 카피인 '냠'에서 기반한 명칭으로 국내 기업 계정 중 최다 구독자수를 기록 중이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개국을 통해 방탄소년단 등 최고의 한류스타들의 콘텐츠를 선보이는 한편, CJ EN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TV(DIA TV)와 협약을 맺고 새로운 포맷의 쇼핑 예능 콘텐츠를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12일 런칭한 '의리냠' 시리즈는 씬님, 하늘, 소근커플 세 팀이 연합하여 진행되는 새로운 포맷의 인플루언서 콘텐츠로 새롭게 오픈한 롯데면세점 호주 브리즈번 공항점 현지에서 촬영을 진행했다. 브이로그와 쇼핑 게임 등을 담고 있으며 매주 수요일마다 공개된다.


김정현 롯데면세점 마케팅 부문장은 "방탄소년단, EXO 등 최고의 스타들을 활용하여 아시아 최고 수준의 한류 콘텐츠 파급력을 가진 롯데면세점과 다이아 TV의 협약은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고객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차세대 한류스타로 떠오르고 있는 걸그룹 잇지(ITZY)와 글로벌 슈퍼루키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이달부터 새롭게 롯데면세점 모델로 합류하면서 모델 라인업은 11팀으로 늘어났다. 롯데면세점은 막강한 스타 군단들을 활용한 참신한 소셜 미디어 콘텐츠 개발과 차별화된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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