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광고 환경 조성 노력 ‘업계 최고’
한국 기업 중 인증 획득은 최초
"안전하고 투명한 플랫폼 구축"
KT 그룹의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기업 나스미디어는 23일 "TAG(Trustworthy Accountability Group)로부터 국내 기업 최초로 ‘TAG Brand Safety Certification’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광고 업계에서 가장 권위를 인정받는 글로벌 브랜드 안전 인증 프로그램이다. 구글과 페이스북 등 글로벌 기업들도 해당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나스미디어는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 ‘Audit Bureau of Circulations Ltd’(ABC)을 통한 높은 수준의 감사 과정을 거쳤다. 나스미디어의 정책·교육 절차·백엔드 시스템·모니터링 도구·콘텐츠 검토 등을 포함한 운영 전반이 TAG 인증 기준을 완전히 충족했다.
나스미디어는 디지털 광고 분야에서 광고주의 브랜드 신뢰와 투명성 제고를 위해 광고 안전 프로그램을 수행해왔다. TAG Brand Safety 프로그램의 목적은 인증 기업이 브랜드 보호를 위해 필수적인 안전 조치를 광고주에게 보장함으로써 광고주들이 안심하고 디지털 광고 지면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번 TAG의 Brand Safety 글로벌 인증 획득은 그간의 활동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는 뜻이다.
박평권 나스미디어 사장은 "Brand Safety는 광고주들에게 있어서 최우선 관심사다. 나스미디어는 Brand Safety 위협으로부터 광고주들을 보호하기 위해 엄격한 프로세스와 솔루션을 구축하고 있으며, 광고가 안전하고 적절한 환경에 게재될 수 있도록 보장하고 있다"며 "나스미디어가 국내 기업 최초로 TAG 글로벌 인증을 받은 만큼보다 안전하고 투명하며 책임감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며 TAG와의 파트너십을 향해 나아가고자 한다”고 했다.
오유교 기자 5625@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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