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알렉산더 뒤마' 소설의 영화판, 영화 '아이언 마스크' 다시금 화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영화 '아이언 마스크'  / 사진 = 영화 포스터

영화 '아이언 마스크' / 사진 = 영화 포스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지현 인턴기자] 영화 ‘아이언 마스크’가 다시금 시청자들로부터 화제의 영화로 떠올랐다.


2일 EBS1 일요시네마를 통해 소개된 영화 ‘아이언 마스크’는 1998년 4월4일 개봉한 드라마 장르의 영화다.

이 영화는 알렉산더 뒤마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한 것으로 원작 소설과 결말이 다르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 영화의 감독은 영화 ‘헥소 고지’로 유명한 랜달 월러스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영화다. 영화에는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루이 14세/필립 역), 제레미 아이언스(아라미스 역), 존 말코비치(아토스 역), 제라드 드빠르디유(포르토스 역), 가브리엘 번(다르타냥 역), 안느 파릴로드(안느 왕비 역), 주디스 고드레쉬(크리스틴 역), 에드워드 아테톤(앙드레 역) 등이 출연한다.


영화의 주 배경은 과거 프랑스 왕실이다. 과거 프랑스 왕실에는 쌍둥이가 태어나면 한명은 왕위를 계승하고 다른 한명은 철가면을 씌워 지하감옥에 영원히 가두어 버리는 법이 있었다. 1600년대 파리, 왕도 모르게 신하 달타냥과 왕비 사이에서 불륜으로 인한 쌍둥이가 태어난다. 왕위를 계승한 루이 14세는 굶주린 백성들을 외면한 채 전쟁을 일삼고 향락에 빠져산다. 물론 철가면을 쓴 루이 14세의 쌍둥이 형제 필립은 지하 감옥에 갇혀 생사를 알 길이 없다. 쌍둥이 형제가 이 영화의 중심인물로 이야기를 전개해 나간다.

영화 ‘아이언 마스크’는 네이버 영화 평점 기준 네티즌에게 8.50점의 평점을 받았다.


영화를 본 관람객들은 “시나리오가 너무 탄탄해 보는 내내 감탄했다”, “소설을 기반으로 만든 작품이지만 색다른 맛이 느껴졌다”. “디카프리오의 연기력이 매우 훌륭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김지현 인턴기자 jihyunsport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