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트라이어스앤컴퍼니 식품 빅데이터 정보, ‘엄선 데이터랩’ 론칭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식품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트렌드 정보 분석

-엄선 30대~40대 주부들의 필수 어플리케이션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한 데이터 품질 향상


엄선 데이터랩

엄선 데이터랩

AD
원본보기 아이콘


트라이어스앤컴퍼니(대표 조기준)가 운영하는 식품성분정보 앱 ‘엄선’에서 식품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최신 트렌드를 알려주는 ‘엄선 데이터랩’을 론칭했다.

엄선은 ‘엄마의 선택’의 줄임말로 식품성분정보에 대해 전문가들이 자세하게 분석하여 소비자들이 식품에 포함되어 있는 성분을 확인하고 섭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엄선 데이터랩’은 소비자가 최근 관심을 보이는 상품, 브랜드는 무엇인지를 다양한 각도로 분석하여 제공함으로써 식품회사 MD, 식품 기획자, 바이어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 보고 있다.


엄선은 다양한 분야의 기업 및 기관과 제휴를 통해 브랜드 강화에 힘쓰고 있다. 최근 신한생명과 제휴를 맺고 가입자에게 식단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작하는데 이어 GS리테일, 일동후디스,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등과 손잡고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엄선 사업 총괄을 맡고 있는 장진호 리더는 “엄선이 식품 성분 정보 시장에서 필수 앱으로 자리매김을 하면서 식품 대기업을 포함한 다양한 회사에서 업무 제휴 문의가 많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식품, 많이 알수록 더 건강해지니까’라는 모토로 시작한 엄선은 소비자에게 더욱 다양하고 신뢰성 높은 식품 성분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데이터 구축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박진우 기자 park0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허그'만 하는 행사인데 '목 껴안고 입맞춤'…결국 성추행으로 고발 음료수 캔 따니 벌건 '삼겹살'이 나왔다…출시되자 난리 난 제품 수천명 중국팬들 "우우우∼"…손흥민, '3대0' 손가락 반격

    #국내이슈

  • "단순 음악 아이콘 아니다" 유럽도 스위프트노믹스…가는 곳마다 숙박료 2배 '들썩' 이곳이 지옥이다…초대형 감옥에 수감된 문신남 2000명 8살 아들에 돈벌이 버스킹시킨 아버지…비난 대신 칭찬 받은 이유

    #해외이슈

  • [포토] '아시아경제 창간 36주년을 맞아 AI에게 질문하다' [포토] 의사 집단 휴진 계획 철회 촉구하는 병원노조 [포토] 영등포경찰서 출석한 최재영 목사

    #포토PICK

  • 탄소 배출 없는 현대 수소트럭, 1000만㎞ 달렸다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혼한 배우자 연금 나눠주세요", 분할연금제도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