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창업한다면 이들처럼]"영화에서 영감 받은 디자인, 패션으로 전달"…의류 쇼핑몰 '옥토버써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옥토버써드' 손지숙 대표
창업 3년새 매출 절반 해외서…호기심 유발, 소장 가치 큰 호평
손지숙 옥토버써드 대표

손지숙 옥토버써드 대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 요즘 10~20대 사이서 유명세를 탄 패션 쇼핑몰 '옥토버써드'의 손지숙 대표는 영화에서 패션 디자인 영감을 얻는다. 시즌마다 디자인 주제로 삼는 영화들이 있다. 올해 초에는 멕시코 출신 화가 프리다 칼로의 역경을 담아낸 영화 '프리다'가 주인공이었다. 프리다 칼로의 분위기가 풍기는 촬영 모델을 영입하고, 영화의 이미지를 패션으로 풀어냈다. 프리다 칼로가 병마로 인해 평생 의지했던 코르셋이나 의족도 디자인 아이템이 됐다.
한여름인 현재 시즌에는 밝은 분위기의 하이틴 영화 '클루리스'를 테마 삼아 고객들을 놀라게 했다. 그는 "브랜드 슬로건 'how are you'는 매 시즌 고객에게 믿음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달하겠다는 뜻을 담았다"며 "마음이 가는 영화에서 디자인을 재해석하고, 실험해가는 과정들이 브랜드가 건네는 인사이자 안부"라고 설명했다.

손 대표는 원래 패션 디자인 전공의 대학생이었다. 휴학 한 번 없이 학교를 다니다 마지막 학기에 디자이너 브랜드에 취업에 성공했다. 그러나 욕심은 끝이 없었다. 맡은 일을 해낼수록 본인 브랜드 창업의 꿈이 커졌다. 결국 24살 나이에 회사를 박차고 나와 자사몰을 열었다.
[창업한다면 이들처럼]"영화에서 영감 받은 디자인, 패션으로 전달"…의류 쇼핑몰 '옥토버써드' 원본보기 아이콘


갖가지 디자인 실험을 선보인 결과 반 년 만에 해외 바이어로부터 '수입하고 싶다'는 연락이 들어왔다. 창업 이듬해부터 중국 FDU, SECOO, STNO1, 일본 LHP, KONVINI 등 유명 편집숍에 잇달아 들어섰다. 창업 3년 만에 매출의 절반을 해외에서 거두는 잘 나가는 쇼핑몰이 됐다. 국내에서도 신사동 가로수길의 어라운드더코너, 홍대 오드갤러리 등에 입점했다.
손 대표는 "머릿속에서 굴려오던 디자인 주제가 눈덩이처럼 커져 버리자 어떻게든 밖으로 꺼내 놓아야 겠다고 생각했다"며 "자체 매장은 없었지만 옥토버써드몰을 스케치북 삼은 디자인이 온라인을 타고 해외에서도 주목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해외 바이어들이 주목한 옥토버써드의 강점은 '호기심 유발'과 '소장가치'다.

저렴한 제조유통일괄화(SPA) 혹은 유행에 치중한 특이함으로 양분되는 10~20대 초반 10~20대 패션시장에 새로운 전략을 펼친 것이다. 청소년까지 고객으로 포괄하면서 매 시즌 호기심 생기는 테마를 선보이고, 품질까지 강조한 손 대표의 전술은 신선했다. 여성복 위주의 디자인이지만 남성고객 비중이 최근 20%를 넘어섰다. 유독 브랜드 충성도 높은 남성 고객들도 눈에 띈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로 구축한 국문과 영문 버전의 전문몰에는 성별과 상관없이 브랜드 콘셉트에 공감된다는 리뷰가 쌓였다. 다음 달에는 명동 롯데백화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열 예정이다. 매년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들과의 협업도 넓혀갈 예정이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