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규해 전남대 교수, 과학기술 우수논문상 수상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박규해 전남대 교수, 과학기술 우수논문상 수상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박규해 전남대 교수(기계공학부. 사진)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이하 과총)가 수여하는 ‘28회 과학기술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박 교수는 한국비파괴검사학회지에 발표된 논문 “레이저 스캐닝 센싱 및 웨이블렛 기반 파수 필터링을 이용한 판구조물의 손상 깊이 추정”(공동저자 김두환, 전준영, 강토, 한순우)으로 이번 상을 수상했다. 이 논문은 구조물의 결함을 비접촉식 측정을 통해 신속하게 탐지하고 정량화 하는 기법으로 비파괴검사기술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과학기술상은 2017년도 국내학술지에서 발표한 우수 논문을 대상으로 소속학회 심사를 거쳐 추천된 논문을 과총에서 분야별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하는 학술상이다.

박 교수는 그동안 국내·외 학술지에 100여 편의 논문을 게재하고 국내·외 학술발표대회에는 약 300여 편의 논문을 발표했으며, 지난 3년간 6편의 논문이 관련학회에서 우수논문상 및 우수발표상으로 선정됐다. 또한 박 교수는 5개의 SCI(E)급 저널 편집위원 및 다수의 국제학회 조직위원으로도 다양한 국제학술 활동도 수행하고 있다.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4@hanmail.net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