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쇼핑관광축제 코리아그랜드세일 20일 개막

최종수정 2017.01.18 10:50 기사입력 2017.01.18 10:50

댓글쓰기

40일간 3만개 매장서 할인…항공,호텔 등 여행 숙박상품 이벤트 다양

쇼핑관광축제 코리아그랜드세일 20일 개막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조용준 여행전문기자]겨울철 외래관광객 유치 및 소비지출 증대를 위한 쇼핑관광축제 '코리아 그랜드세일(Korea Grand Sale)'이 오는 20일 개막한다.

올해 8회째를 맞은 코리아 그랜드세일은 2월28일까지 40일간 열리며 총 315개 기업 3만여개 매장이 할인에 참여한다.
이번 코리아 그랜드세일은 평창올림픽을 1년여 앞두고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올림픽과 동계스포츠 홍보에 집중한다. 강원도 스키 리조트는 리프트, 관광곤돌라 이용료 및 장비대여료를 최대 50% 할인한다.

항공, 호텔 등 여행 숙박상품 이벤트도 다양해졌다. 대한항공은 에어텔 특가상품을 내놓았고 아시아나항공은 중국, 유럽 노선 최대 60% 할인, 제주항공은 국외에서 한국으로 들어오는 항공권을 최대 91% 할인한다.

신라스테이는 객실료를 최대 50% 할인하고 디럭스룸 선착순 무료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 N서울타워는 입장권 30% 할인, 더페이스샵과 롯데하이마트는 외국인 인기 품목 할인 및 1+1 프로모션, 갤러리아면세점63, 두타면세점, 현대아이파크몰 등도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외국인 관광객 발걸음을 가볍게 하는 방안도 마련됐다. 교통관광카드인 '코리아투어카드(Korea Tour Card)'를 출시해 외국인 관광객 편의를 더한다. 짐 걱정 없이 쇼핑관광을 즐길 수 있는 '핸즈프리서비스(Hands Free Service)'는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한경아 한국방문위원회 사무국장은 "이번 코리아 그랜드세일은 올림픽 및 동계스포츠와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외국인들이 올림픽에 관심을 갖고 한국을 방문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방문위는 오는 20일 오전 11시30분 서울 동대문 두타몰 앞 광장에서 코리아 그랜드세일의 개막식을 개최한다.

사전공연을 시작으로 코리아 그랜드세일 이벤트센터 제막식과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한다. 행사에는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협회중앙회, 한국여행업협회 등 방문위 위원사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외국인 관광객 대상 경품이벤트와 주요 참석 내빈 대상 동계스포츠 가상현실(VR) 체험, 보이그룹 '소년 24'의 K팝 공연이 본행사로 이어진다.

조용준 여행전문기자 jun2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