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트엔(대표 석봉상)은 인도네시아에서 ‘국민 메신저’로 불리는 BBM(블랙베리메신저)에 국내기업으로는 최초로 ‘모바일 쿠폰선물하기’ 서비스를 10월 20일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모바일 쿠폰선물하기’는 자신의 네트워크망에 연결된 친구, 가족 등에게 BBM에서 손쉽게 선물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며 인도네시아 현지 30개 브랜드와 200여종의 상품을 개발하여 서비스를 시작하였으며, 올해 4분기까지 제휴 브랜드를 100여 개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석봉상 대표는 “‘모바일 쿠폰선물하기’가 기프트엔이 직접 운영하는 모바일 쿠폰몰과 BBM의 회원 연동을 통해 서비스되며 이를 통해 이용 회원에 대한 정보, 결제정보, 상품정보, 사용정보 등 다양하게 수집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진행할 수 있는 부가사업 사업의 범위는 무궁무진하다.”며 “인도네시아의 1위 메신저인 BBM에서의 서비스 오픈이 아시아 모바일 쿠폰시장 진출의 첫걸음이 될 것이며, 핵심 기술력과 서비스를 발판으로 동남아시아 모바일 커머스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비주얼뉴스]큰손들, 엔비디아 싹 팔았다…커지는 'AI 거품' 경고](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11814175822175_1763443078.jpg)



![[단독]금감원, 비플페이 사이버사고 수시검사…위법 여부 집중 점검](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11811054021828_1763431541.png)

![[기자수첩]정치권 '지스타' 방문에 거는 기대](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11814122388635A.jpg)
![[초동시각]사천피 시대, '밸류업 2.0'이 시급하다](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11807173581607A.jpg)
![[산업의 맥]생명과학 중심 경제 전환 필요해](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11814143404494A.jpg)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SK하이닉스 수혜 받는다" 3일만에 '1억' 급등…아파트 거래량 '쑥' 늘어난 청주[부동산AtoZ]](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11809413121501_176342649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