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노경은 선발승' 롯데, 26안타로 KIA에 18-5 승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노경은[사진=김현민 기자]

노경은[사진=김현민 기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로 이적한 노경은(32)이 2년 만에 선발승을 따냈다.

노경은은 22일 광주-KIA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KIA 타이거즈와의 2016 타이어뱅크 KBO리그 원정경기에 선발 등판해 5이닝을 4피안타 4실점(3자책)으로 막고 팀이 12-4로 앞선 상황에서 이정민에게 마운드를 넘겼다. 롯데는 장단 26안타를 몰아치며 18-5로 크게 이겼고, 노경은은 승리투수가 됐다.
노경은이 선발승을 거두기는 두산 베어스 소속이던 2014년 7월 1일 광주 KIA전(6이닝 4피안타 3실점) 이후 약 2년 만이다. 구원승 포함 승리를 얻기도 2015년 5월 16일 광주 KIA전(2.1이닝 1피안타 무실점) 이후 1년 1개월여 만이다.

그는 지난달 31일 고원준과 1대 1 트레이드로 롯데 유니폼을 입었다. 이적 후 두 차례 구원 등판했으나 결과가 좋지 않았다. 그러나 조원우 롯데 감독은 노경은에게 선발 등판 기회를 주며 신뢰를 보냈다.

출발은 불안했다. 노경은은 1회말 선두타자 신종길과 김호령에게 연속 2루타를 맞아 실점했다. 후속타자 김주찬을 땅볼로 유도했으나 롯데 유격수 문규현이 포구 실수를 해 무사 1, 3루에 몰렸다. 이후 이범호를 투수 땅볼, 브렛 필을 삼진으로 처리하며 위기를 넘기는 듯했으나 폭투가 나오면서 추가로 점수를 내줬다.
2회와 3회를 무실점으로 막은 노경은은 4회말 선두타자 필에게 몸에 맞는 공을 던지고, 서동욱에게 우전안타를 맞아 무사 1, 2루를 허용했다. 이후 타자 두 명을 뜬공 처리했으나 대타 김주형에게 2타점 좌익수 쪽 2루타를 맞았다. 대신 5회 김호령과 김주찬, 이범호를 삼자범퇴 처리하며 추가 실점을 막았다.

타선의 지원도 받았다. 그가 마운드를 지키는 동안 12점을 올려 어깨를 가볍게 했다. 이후로도 7~9회까지 매 이닝 득점하며 6점을 보태 승리를 안겼다. 전날 KIA에 당한 6-9 패배도 설욕했다. 타석에서는 짐 아두치와 문규현이 안타 네 개로 활약했고, 황재균과 강민호, 박종윤도 3안타 경기를 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뉴스속 인물]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